우선 노래는 아마 도트리 노래중 가장 유명한 노래일 것이다.


시원시원한 가창력을 소유한 도트리이다.




우선 도트리라는 밴드에 대해 말하자면


도트리라는 밴드명자체가 보컬인 크리스 도트리의 이름이다.


그리고 크리스 도트리는


아메리칸 아이돌5기 에 나와 아쉽게 4위에 머무른 인물이다.


그때 당시 도트리를 지지 하던 사람들이 왜 도대체 도트리가 4등이냐 반발이 엄청 심했다고 한다.


하지만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4등으로 나온 도트리는


Fuel 에게서 보컬 제의를 받지만 거절하고 자신의 이름을 건 밴드를 결성하여


데뷔를 하였더니



성공! 


대성공을 거두고야 만다.


그렇게 해서


1위를 한 사람보다 더 잘나가게 되었다 ㅋㅋ




1집때 앨범 사진이다.


나는 도트리가 왜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1위를 하지 못했을까 지금도 늘 의문이지만


주변에서 듣자하니


아무래도 외모의 영향이 좀 있는 것같았다.


아무리 미국이라 하더라도 뭐 기본적인 사람의 스타일이라던지 그런건 보는듯.


그렇다고 해서 도트리의 스타일이 구리다는 것은 아니지만


대머리의 영향이 아닐까 싶기도하다. 


솔직히 좀 웃기다.


하기야 우리나라는 그게 더심하지. 슈스케도 그렇고 위탄도 그렇고


대체 얼굴과 노래실력이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지 궁금하다 ㅋㅋ


도트리 노래자체는


팝같이 편안한 락이다.


시원시원한 가창력이 마치 니켈백과도 유사하지만


니켈백은 좀 걸걸한 측이라면


도트리는 좀더 부드럽다.


나는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예선전만 잠깐 봤었다.


도트리가 예선전에서 노래부르는 모습을 봤는데


정말 


깜짝놀랐다. 


왜 이렇게 노래 잘부르는 양반이 가수안하고


무슨일하고 결혼까지 먼저해버렸나 ㅠㅠ




아메리칸 아이돌 당시에는 도트리가 1위를 하지 못한 것에대한


사람들의 아쉬움이 컸겠지만


오히려 지금은 그때 당시 1위보다 더 잘나가기에 정말 잘된것이다.


게다가 아메리칸 아이돌출신이라는 것이 마치 도트리의 부제인 마냥 쫓아다니지 않을 터이니


정말 얼마나 대박이 난건가


도트리도 아마 데뷔한 앨범이 대박났을 때 로또 맞은 기분이었을 것이다.


ㅎㅎ 

'Music > Oth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0 Seconds To Mars - Attack  (0) 2013.03.08
30 Seconds To Mars - The Kill MV  (0) 2013.03.08
Nickelback - When We Stand Together  (0) 2013.03.04
Nickelback - How you remind me MV  (0) 2013.03.04
Placebo - Battle for the sun  (0) 2013.03.04
by 빨간코도우너 2013. 3. 5. 17:15